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일상 이야기/베트남 음식점 리뷰

베트남 호치민 음식점 솔직 리뷰어 1화 _마부 마라탕&샹궈 7군

by 마스터하 2019. 7. 3.
728x90
반응형

 

마부 마라탕&마라샹궈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베트남 호치민 음식점  솔직 리뷰어 마스터 하 입니다. 

오늘 1화는 7군에 위치하고 있는 조선족 사장님께서 운영하고 계시는 마부 마라탕&샹궈 입니다.

친척동생이랑 7군에 한인타운에 머리자르러 간 김에 맛있는 마라탕집이 있다고 해서 한번 가보게 되었습니다.

 

 제 친척동생은 중국에서 약 8년동안 공부를 했는데, 중국에서 맛본 마라의 맛과 향이 정말 비슷한 집이라고 하더라구요(사실 저는 잘모르지만 ㅎㅎ)
요즘 한국에서도 마라탕, 마라샹궈가 엄청 유행인 만큼 저도 호기심에 한번 가서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마라탕과 마라샹궈가 있었습니다.  옆에서 해물을 푸짐하게 저희가 먹고싶은만큼 담아서 가면 계산대에서 무개를 잰 후 가격을 측정해 줍니다. 그리고 개인 취향에 맞춰 소고기, 양고기, 등등을 추가한 후 마라탕, 마라샹궈를 고르시면 됩니다. 

 

 

총 가격이 마라탕은 기본 75,000동 한화로 약 4천원정도 마라샹궈는 기본 300,000동 한화로 약 15,000원정도 이상이어야 조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마라샹궈를 먹어서 300,000만동 딱 채워서 먹었습니다.

저희는 양고기에 각종야채, 버섯등을 넣고 라면도 추가했습니다 ㅎㅎ 가게 안은 7군이라 그런것도 있고 시닉벨리 아파트 아래에 있어서 한국사람들이 정말 많이 있었어요 ㅎㅎ

 

 

 

친척동생이 사장님이 오셔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는데, 랜드마크쪽에도 하나 더 차리셨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요즘 마라의 인기를 약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마라샹궈를 먹을때 느껴지는 특유의 향이 혀를 자극했습니다. 먹을때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아서 밥은 남겼습니다 ㅠㅠ 그리고, 마라샹궈를 먹으면서 느낀점은 정말 밤에 야식으로 맥주랑 같이먹으면 대박일것같다는 느낌, 스트레스 받았을때 짜릿한 마라샹궈를 먹으면 스트레스도 많이 풀릴것 같다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ㅎㅎ

 

다음에는 마라탕을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ㅎ

 

 

두명이서 배불리 먹어서 452,000동 한화로 약 22,500원정도 나왔습니다 ㅎㅎ
메뉴판도 한글로 되어 있어서 좋았구요 사장님이 조선족분이신데 한국말도 하실 수 있으십니다.

다 좋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ㅋㅋ 이걸 먹고 너무 진짜 맛있게 먹었는데 먹고나서 배가 좀 아팠어요 하루정도 배가 아파서 화장실을 자주 왔다갔다 했습니다 ㅠㅠ 저만 그런게 아니고 친척동생도 그랬다는점 ㅠㅠ

 

맛과 비주얼, 가격에서는 높은 점수를 드리고 싶구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몸에서 이상반응이 있었고 친척동생도 그랬기 때문에 약간의 감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ㅠ

맛 ★★★
비주얼 ★★★★
가격 ★★
서비스 ★★★

총점 ★★★

 

 

 

제가 먹은 곳은 시닉벨리 1차 1동 아래에 있는 "Mala xiang guo" 였습니다 ㅎㅎ

계속해서 호치민에 있는 음식점을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고 맛을 보고 솔직하게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