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일상 이야기/베트남 무역

1. 알리바바에서 물건 구매하기

by 마스터하 2020. 9. 4.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약 2주간... 아니 시간으로 따지면 몇달동안 흐지부지, 흐물흐물하게 일하면서 알아보고 결국엔 2주간 빡시게 조사해서 주문을 한 이야기 입니다. 

먼저 제목에서 보았다시피 알리바바에서 물건을 주문했습니다. 코로나 기간에 뭐 하냐구요? ㅋㅋㅋㅋ 시기가 중요하겠습니까? 언제든 아이템이 괜찮다 싶으면 조사해보고 가격선이 적당하다 하면 주문해보는거죠.

 

투자 금액은 약 1,000,000원 입니다. (810 usd)

 

1. 아이템 조사하기.

 

저는 호치민에서 인테리어, 부동산 일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인테리어와 부동산일이 점점 줄어들었고, 이런 시기에서도 열심히 노력해서 계약을 따내고 회사를 어떻게든 굴려보려고 노력중에 있습니다.

근데, 제 일상 생활을 한번 생각해보니 고객분들이 원하시는 아이템이 문득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랑도 너무나도 잘 맞았구요.

- 샤워기 필터

- 디퓨져

- 조명

- 생활용품

등등

코로나가 터지면서 집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니 자연스럽게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물품들의 시장 가격들을 먼저 조사했습니다.

저는 베트남에 살기 때문에 쇼피, 티키, 라자다, 카카오톡, 오프라인 등등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렇게 먼저 가격을 조사하고 알리바바에서도 가격을 조사했습니다.

 

 

알리바바와 쇼피

 

2. 가격 비교해 보기

 

알리바바에서는 물품을 고르고 셀러들과 얘기를 할 수 있는데, 최소 수량이 얼마냐, 배송은 어떤 방법으로 진행이 되냐? 결제는 어떻게 하냐, 가격을 낮춰줄 순 없느냐 등등 수많은 얘기를 합니다. 이 부분에서 약 5일정도를 소비했던것 같아요. 비슷한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회사마다 가격이 다르고, 배송방법과 배송비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해서 샤워필터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쇼피에서의 가격과 알리바바에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고 순이익이 어느정도 나올 수 있는지, 내 고객분들에게 어느정도 서비스를 해 줄 수 있는지 계산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 구입을 신청했고 계산도 끝냈습니다. 810 usd 계산했고 한화로는 약 100만원 입니다.

이걸 다 팔면 150만원정도의 순수익이 발생합니다 후훗! 계속해서 아이템 소싱과 구매, 판매를 늘려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숩니다!

 

베트남에서 무역 해보기 첫 시작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뎃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선에 한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