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일상 이야기/베트남 음식점 리뷰

호치민 자유여행_제65화_호치민 2군 이쁜 카페 추천

by 마스터하 2019. 12. 30.
728x90
반응형

호치민 자유여행오는 사람들의 작은 소소한 재미중 하나는 이쁜 카페, 좋은 카페, 현지 카페를 경험하는 것이다. 로컬 중 정말 맛있는 커피를 다리는 집도 있고, 분위기가 엄청 좋은 카페도 많다. 그 이유는 한국의 경우 사람들이 많이 모일 경우 대부분 프랜차이점이 들어오게 되고, 젠트리피케이션이 발생하게 되어 기존 그 지역의 고유의 풍경과 느낌을 유지할 수 있었던 소상공인의 작은 카페들이 없어지게 된다. 없어지는게 아니라 내 쫒기게 된다. 결국 그 상권은 다른 일반 상권과 비슷한모습으로 다시 변하게 된다.

 

신기하게 베트남엔 그런 모습이 조금은 적은것 같다. 그 중 오늘은 호치민 2군에 있는 고유의 풍경을 유지하고 있는 카페 2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1. COI DA 카페

이 카페는 분위기가 참 좋은 곳이다. 로컬 길 옆 건물이 있는데 건물 밖에 앉아서 야자수 나무 아래 시원한 그늘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가격대는 2000원 안팍이다. 엄청난 가격대... 하지만 에어컨은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가야한다.

 

 

 

 

2. Palmcity 아파트 가는길 있는 카페

(Cong Vien Nga Ba An Phu) 공원 앞에 있는 카페이다.

 

이름을 까먹었다. 근데, 이 카페의 정말 멋있는 점은 카페를 직접 내린다는것, 그리고 그 모습을 보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점이다. 커피의 장인이 장작을 때고 커피를 내린다. 그 커피를 마시고 있노라면 약간 호치민의 장점은 바로 이런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만족감을 준다. 이곳도 로컬지역이라 로컬 사람들의 분주한 모습을 보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대부분 야외이지만 시원한 바람이 많이 분다.

 

 

 

 

호치민 자유여행 하는 사람들, 한달 살기를 하는 사람들이 이런 곳에서 여유를 찾고 즐겼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