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하면 떠오르는 나라 베트남 호치민이다.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항상하는말, 여긴 진짜 오토바이 천국이야, 여기어 어떻게 운전하냐, 규칙성이 안보여, 와 미쳤다... 등등 아래의 사진은 SC Vivo City 주차장입니다. 오토바이 주차장, 오토바이가 정말 많습니다.
저번에 한국에서 친구들이 놀러와서 랜드마크81에 있는 주차장을 갔었는데, 엄청 놀라던데, 아마 여기 이 모습을 보면 더 놀랄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수많은 오토바이 진짜 오토바이 대국이라고 해도 적당할것 같은데요, 그럼 이 수많은 오토바이 총 얼마나 팔렸을까요?
호치민의 오토바이 시장이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중국제품도 있긴 하지만 취급도 안해준다는 사실... 오토바이가 많으니깐, 오토바이 관련 인프라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오토바이 정비소, 타이어 바람 넣는곳, 엔진오일 가는곳, 진짜 산에도 있을 정도로 많습니다.
확실히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이 나라에서도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길 가다보면 한 300m당 하나씩 오토바이 용품을 파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토바이 산업에 대해서도 궁금하다 정말 못사는 나라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필수 아이템 오토바이의 산업은 어느정도 일까???
참고로, 이런 주차장에 오토바이 한번 잘못 주차해 놓으면 못찾습니다 ㅠ
외국인인 나도 오토바이가 있다. 호치민에서 이동하기 위해서는 오토바이는 필수입니다. 아마 표면상으로 보여지는 오토바이 산업보다 보여지지않은 오토바이 산업도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