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일상 이야기/베트남 음식점 리뷰

호치민 자유여행_제59화_타오디엔 HUE 지역 음식 파는 맛집!

by 마스터하 2019. 11. 29.
728x90
반응형

Hue 지역은

 

후에시는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도시로 트어티엔후에성의 성도이다. 1802년부터 1945년까지는 베트남의 수도였다. 많은 역사적 기념물과 건축물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도시에 있는 후에 성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다. 

 

그래서, 엄청 유명한 음식들도 많이 존재하고 있고 분보후에 라는 음식도 존재한다.

분보후에는 쌀국수의 매콤한 버전으로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듬뿍올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뿐만 아니라 후에의 음식은

- 반라짜돔[Banh La Cha Tom]

- 반봇록[Banh Bot Loc]

- 껌헨[Com Hen]

- 반코아이[Banh Khoai]

- 넴루이[Nem Lui]

- 반베오[Banh Beo]

등등이 있는데, 이런 음식들을 모두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타오디엔의 특별한 분위기가 존재하며 외국사람들도 많이 있는 이가게의 외관은 정말 아름다웠다. 조명이 나무에 달려있어 해외 아주 유명한 비싼 레스토랑에 온듯한 느낌을 받는다.

 

이날 나는 Lau[전골]을 시켜먹었다. 감기에 걸려 따뜻한 국물을 먹고 싶어서 Lau를 시켰다.

보글보글 끓는 육수에 야채와 소고기를 넣었다가 빼서 먹는다. 후에 특유의 액젓 소스를 발라 먹으면 좀더 특별한 맛을 음미할 수 있다.

 

베트남 사람들은 비가온 후, 온도가 떨어졌을 때 Lau를 많이 먹는데, 야채를 우린 육수와 고기 등등 따뜻한 음식을 먹음으로서 몸의 기운을 차릴 수 있기 때문인것 같다.

 

 

 

 

저녁을 먹고 근처 커피향이 좋은 커피숍에 가서 커피를 먹으며 베트남어 공부를 했다.

오늘은 후에 음식점에 대한 포스팅이니 아래에 주소를 남겨두도록 하겠다. 그리고 메뉴판도 사진찍어 두었으니 확인해보고 호치민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후에의 음식을 먹고싶다면 이 음식점을 찾아가는것을 추천한다.

 

 

 

 

 

주소 : 26a Đường Thảo Điền, Thảo Điền, Quận 2, Hồ Chí Minh, 베트남

가게 이름 : Hue Corne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