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일상 이야기/베트남 경제

호치민 쇼핑_SNS Facebook

by 마스터하 2019. 8. 3.
728x90
반응형

 

2017년 기준, 베트남 인구 약 55%정도가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하였다. 주로 인터넷 사용 목적은 80%가 뉴스, 소셜네트워크였다. 소셜네트워크의 경우 15~24세의 인구가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소셜 네트워크 플렛폼은 Facebook, Zalo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베트남인구 10명 중 9명은 Facebook을 사용한다고 한다. 

- 따라서 회사 홈페이지는 없어도 Facebook은 기본적으로 구축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

- 또한 베트남 전자상거래의 중추 역할도 Facebook이 자리잡고 있다.

- 이에 화장품, 패션, 요식업에서 해당 마케팅 전략이 널리 활용되고 있음. 가격은 유명인의 Facebook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책정되며 평균 게시물당 100만 - 5000만 동(5만원 - 250만원)정도로 형성되어 있음

 

Similar Web

 

 

다음으로 Youtube 또한 베트남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Youtube는 TV시청 시간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하였는데요,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유튜브 채털 통계를 보면 엄청난 소회수를 기록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Vlog가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여기서 Vlog란, Video Blog로, 보통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일상 또는 특정 분야에 관련한 영상을 제작해 올리는 것입니다.

 

]

 

베트남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할 때, Facebook과 Youtube를 활용한 광고는 필수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방법은 유명 페이지나, 유튜버를 고용해, 상품을 사용하여 제품 리뷰를 보여주는 형식, Vlog에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형식 등의 광고가 있겠네요.

또한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상품판매도 가능하니, 이에 대한 사업 방향성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후기관리를 철저히 하여, 사후 AS 시스템 등의 서비스도 필요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