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에 이커머스 학과가 개설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커머스라는 것이 정말 유명해지고, 대세라는 것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현실에서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베트남 호찌민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해, 몇가지 사항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 사항에 대하여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배경
- 현황(어떤 쇼핑몰들이 베트남에 있는지 확인)
- 어떤 쇼핑몰을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지
- 배송 업체는 어떤 업체들이 있는지?
이에 대한 정책은 무엇인지, 가격이나 B2B 관계를 맺을 때, 베트남은 COD 배송 방법을 택하고 있다.(2019년 기준)
- 고객들이 선호하는 물건은 무엇인지?, 1인당 1회 쇼핑당 소비금액은 얼마정도하는지?
- 베트남의 온라인 쇼핑몰 운영 현황은? 소셜 네트워크의 비중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광고 방법, 세금 정책 사항에 대한 조사
- 온라이 쇼핑몰과 관련된 베트남 내 국가 정책 조사
>> 우리는 어느 쇼핑몰에 어떤 물건을 올릴 것인가?
"라자다, 티키, 쇼피, 페이스북, 유튜브, 잘로 등등"
>> 계정은 몇개, 어떤 방식으로 올릴 것인지(우리가 직접?, 광고 대행업체를 이용?)
목적
베트남의 온라인 쇼핑몰은 현재 성장단계에 진입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꽃을 피진 못했고, 브랜드형성이 덜된 상태이다. 다시말해, 개인개인이 팔고 있는 물건들이 많다는 뜻이다. 만약 이 시점에서 브랜딩화 하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아간다면, 추후 발전가능성이 엄청난 사업으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며, 우리 회사의 브랜드를 앞새워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쌓아 사업을 성장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방법
*누가 : 우리가?, 광고업체에 모든것을 맡기는지?
*언제 : 지금부터,
*어디서 : 페이스북, 라자다, 쇼피, 잘로, 티키, ETC
*무엇을 : 제공받을 수 있는 물품(팔수있는 물품)
*어떻게 : -팜플랫 사진, -가격, -내용, -물품올릴때의 구성
*왜 : 온라인쇼핑몰 성장 및 브랜딩화를 위해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포스팅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시고, 다양한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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