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일상 이야기/베트남 생활 꿀팁

신짜오 베트남 : 베트남 추석[쭝투]

by 마스터하 2019. 9.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추석(2019년 9월 13일)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ㅠㅠ 이번에는 목금토 이렇게 추석 연휴네요 ㅎㅎ

저는 베트남에 갇혀 일을하게 생겼습니다 흑흑... 올해 초 베트남에 왔을때, 추석때는 한국 갈 수 있을 줄알았지만...

알아보니 베트남에서도 추석이 있지만 일을 한다고 합니다. 

해외에 나와 살다보니 정말 한국이라는 나라가 많이 쉬는구나를 느끼고 있답니다.

베트남은 토요일도 안쉬고, 1년에 명절이 한번밖에 없으니 말입니다ㅠㅠ 

 

저는 베트남에서 추석을 보내고, 쉬지도 못하지만 아쉬운 마음이나마 베트남에서 추석때 뭐하는지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베트남에서 추석은 뗏쭝투 라고 한답니다. 중국에서부터 들어온 문화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년 음력 8월 15일 밤, 보름달이 밝게 떴을 때 달 천신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이 날 제단 위에는 꽃과 과일, 그리고 월병(반쭝투)이 놓여진다고 합니다.

 

 

 

 

한국같은 경우는 추석때 3일정도 휴일을 갖지만 베트남에는 그런것이 없습니다 ㅠㅠ 

베트남에서 추석은 한국과 달리 어린이들을 위한 명절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주는 풍습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공, 금붕어, 잉어 등등 자기가 좋아하는 귀여운 동물의 모습의 종이 손전등을 만들어 들고다니면서 논다고 합니다.

 

 

이번 추석때는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내지 못하지만, 이 곳에서 내면의 힘을 기르며 더욱더 강해진 모습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한국에서도 곧 추석인데, 모두들 운전 조심하고 가족들과 행복한 명절 보내고 모두들 푹 쉬는 나날들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