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일상 이야기/베트남 음식점 리뷰

호치민 자유여행_15화_4군 반꾸온 파는곳

by 마스터하 2019. 7. 29.
728x90
반응형

 

호찌민, 호치민 자유여행! 신짜오 여러분 안녕하세요! 호치민에 살면서 최대한 많은 음식점을 가보고 최대한 많은 기록을 통해 여러분들이 호치민 여행을 갔을때,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마스터 하입니다!

 

오늘은 호찌민 음식 중 반꾸온 (Bánh cuốn) 이라는 음식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반꾸온이란, 쌀가루 반죽을 얇게 밀어서 찐 후에 고기, 향료를 넣고 말아서 먹는 음식으로 지어루어(부친 돼지고기로 만든 베트남 음식), 느억맘(생선소스)과 같이 먹고 하노이 지방에서 유명한 음식입니다.

 

 

 

 

Bánh Cuốn - Nhật Dũng


 

 

먼저 가게 이름입니다, 4군 'Bánh Cuốn - Nhật Dũng' 이라고 치면 나옵니다, 

오토바이 타이어에 못이 박혀 있는 것을 확인하고 엔진오일도 갈겸 타이어를 교체하러 정비소에 갔었습니다. 근데 비도오고, 고치는데 약 40분정도 걸린다 하여 주변 먹을게 없나 찾다가 들어가게 된 음식점 입니다. 베트남 친구가 이거 먹어봤냐, 이거 맛있는거다 해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ㅎㅎ

 

 

 

 

 

 

가게는 역시 완전 로컬 느낌입니다. 가게 이름을 보실 때 Q.4가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Q 는 Quan으로 서울로 따지면 '구' 느낌입니다. 4군 이라는 표시로 내가 있는 곳이 몇군인지 확인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참고로 호찌민은 1군에서 12군까지 있습니다. 

마스터 하는 1군, 2군, 4군, 7군정도는 빠삭하게 알고 있지만 3군, 10군, 등등 좀더 멀어지면 아직은 잘 모릅니다 ㅠㅠ 나중에 차차 탐험을 가도록 예고를 띄우며 음식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음식이 바로 반꾸온 입니다. 이게 뭐야~ 라고 하실 수 있겠는데, 흰색 돌돌 말려있는게 쌀가루 반죽으고 그 안에는 고기가 들어있습니다. 생선소스를 찍어 먹으면 되는데 달콤한 것이 호로록 잘넘어갑니다. 반꾸온은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아침에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반꾸온이랑 계란, 고기, 숙주랑 고수가 같이 나오는데, 야채랑 같이 싸서 먹으면 됩니다.

 

 

 

 

 

 

분짜랑 짜조도 하나씩 시켰습니다. 혹시 베트남 음식점 가셔서 잘 모르겠으면 이 두 음식 시키면 끝납니다 ㅎ

이 두 음식은 정말 맛없게 만드는 것이 힘들 정도로 거의 성공률 80% 이상을 갖는 음식입니다.

분짜는 면을 육수에 찍어 드시면 되고, 취향에 맞춰 고수나 숙주나물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짜조는 그냥 드셔도 되고 소스 찍어드셔도 맛있습니다. 이거 먹을 때마다 맥주가 너무 먹고싶지만, 저녁이 아닌 관계로 꾹꾹 눌러 참습니다.

가격대는 가장 비싼것이 40k (40,000vnd) 한화로 2,000원입니다.

 

 

실화? 실화~ 

 

로컬에서 음식 드시면 대부분 이정도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습니다. 짜다는 보통 공짜거나 5,000동 한화로 250원 정도 합니다.

 

음식이 싼 베트남 음식점 ㅎㅎ 좋쥬? 계속해서 음식 관련 포스팅 이어갈 꺼니, 기대해 주시고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맛 ★★★
비주얼 ★★★★ 
가격 ★

서비스 ★★★

총점 ★★★

728x90
반응형

댓글